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 물리천문학부 물리학전공 대학원과정(석사/석사박사통합과정/박사) 자격시험이    7 월18 (수)에 있습니다.

 

자격시험(이하 자시) 은 물리천문학부의 물리학전공 대학원생에 적용됩니다.

- 자시는 매년 1회 실시합니다.

 

■ 최근 개정된 자시내규에 따라  과목별로 자격시험을  시행한다.

 

시험과목은 고전역학, 전기역학, 양자역학, 통계역학으로 하며  문는 영어로 출제됩니다.

 

■ 출제문제는  문제은행 방식으로 진행되니 http://www.physics.snu.ac.kr/page4/index6.php 참고

  (단, 문제변형 또는 추가 가능/자격시험 출제문제만 참고~~~)

 

평가등급은 합격/불합격(P a s s /F a i l)으로 한다.

 

평가결과는

- 기존방식 석사과정 학생의 경우 석사졸업자격조건이 되고

- 석사박사통합과정의 경우 박사학위 논문제출 자격 조건에 반영된다

 

타 대학 출신으로서 자시에 합격하지 않고 박사과정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 후 자시에 합격해야 합니다.

 

2018 년  7 월 자격시험 일정

1. 응시원서 접수 : 2018.07.13(금)까지 물리학부행정실로 제출

2. 시험일시 : 2018.07.18(수)

. 09:00 - 10:30 양자역학

. 10:50 - 11:50 통계역학

. 13:00 - 14:30 전기역학

. 14:50 - 15:50 고전역학

 

3. 시험장소 56동 106호

 

 

2018. 06. 01

 

 

물리천문학부장

 

댓글 5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후기 지도교수 선정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행정실김영희 2018.11.21 61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_12월 둘째주 행정실김영희 2018.11.21 66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_11월 마지막주 행정실김영희 2018.11.21 59
공지 19학년도 수시 모집 면접 고사장 관련 강의실 사용 통제 행정실_김현진 2018.11.19 151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납 4차(최종)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11.15 43
공지 KIAS-SNU Physics Winter Camp 2018 (12.26~01.04.) webadmin 2018.11.08 254
공지 제1회 수정진동자 원자힘현미경 국제 워크샵 (Dec.6~7, 2018) webadmin 2018.11.08 143
공지 교육부 '갑질 신고센터' 안내 webadmin 2018.11.01 179
공지 네트워크 장비 교체로 인한 학내망 중단 일정 안내 (25동, 11/19, 11/21 19:00~22:00) webadmin 2018.11.01 85
공지 [논문심사]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심사대상자 및 심사위원 명단 행정실김영희 2018.10.29 435
공지 [논문심사] 2018_2 석.박사학위 심사용 논문 및 게재목록(Publication List)제출 행정실김영희 2018.10.26 353
공지 자연대 강의실 사용 허가 지침 행정실_김현진 2018.10.10 282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905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9.05 717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681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90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1020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784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4181
1932 BK국제협력경비(~2015년 2월) 지원 안내 file BK행정실 2014.04.16 44919
1931 BK참여대학원생 KRI 가입 요청 (~3/28) file BK행정실 2014.03.18 43748
1930 2014학년도 제1학기 학위논문 제출 [4] file 행정실김영희 2014.06.13 19774
1929 [안내] 대학원 입학전형 기준(영어성적) 변경 안내_<2018학년도 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6.04.14 19399
1928 IBS 연구단 운영방안 설명회 개최 안내 강상관계물질연구단 2014.06.11 19280
1927 2014학년도 2학기 주차등록 신청 안내 file 행정실 이선희 2014.08.29 18421
1926 2015_1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안내 file 행정실김영희 2014.12.03 17917
1925 [안내] 2016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file 행정실김영희 2016.04.06 17911
1924 2014학년도 제1학기 추가등록 일정 안내 행정실김영희 2014.03.07 17451
1923 [BK] 국제협력경비(~2016년 2월) 지원 안내 file BK행정실 2015.04.06 17196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