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 물리천문학부 물리학전공 대학원과정(석사/석사박사통합과정/박사) 자격시험이    7 월18 (수)에 있습니다.

 

자격시험(이하 자시) 은 물리천문학부의 물리학전공 대학원생에 적용됩니다.

- 자시는 매년 1회 실시합니다.

 

■ 최근 개정된 자시내규에 따라  과목별로 자격시험을  시행한다.

 

시험과목은 고전역학, 전기역학, 양자역학, 통계역학으로 하며  문는 영어로 출제됩니다.

 

■ 출제문제는  문제은행 방식으로 진행되니 http://www.physics.snu.ac.kr/page4/index6.php 참고

  (단, 문제변형 또는 추가 가능/자격시험 출제문제만 참고~~~)

 

평가등급은 합격/불합격(P a s s /F a i l)으로 한다.

 

평가결과는

- 기존방식 석사과정 학생의 경우 석사졸업자격조건이 되고

- 석사박사통합과정의 경우 박사학위 논문제출 자격 조건에 반영된다

 

타 대학 출신으로서 자시에 합격하지 않고 박사과정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 후 자시에 합격해야 합니다.

 

2018 년  7 월 자격시험 일정

1. 응시원서 접수 : 2018.07.13(금)까지 물리학부행정실로 제출

2. 시험일시 : 2018.07.18(수)

. 09:00 - 10:30 양자역학

. 10:50 - 11:50 통계역학

. 13:00 - 14:30 전기역학

. 14:50 - 15:50 고전역학

 

3. 시험장소 56동 106호

 

 

2018. 06. 01

 

 

물리천문학부장

 

댓글 5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최종 수납계획_★☆ 행정실김영희 2018.09.18 242
공지 2018학년도 제2차 교수채용 공고 (접수기간 : ~10/12 (금) 17:00) webadmin 2018.09.14 374
공지 [타교출신/학점인정] 2018_2 본교 입학전 타교 수학학점 인정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8.09.17 217
공지 [학점인정] 2018_2 대학원 교과학점 통산인정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8.09.17 221
공지 2018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 대상자 선발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9.13 491
공지 [안내] 2019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행정실김영희 2018.09.13 292
공지 [안내] 2018_2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9.11 354
공지 [알림] (구두)자격시험 시행_<2017학번부터 적용대상> 행정실김영희 2018.09.11 492
공지 2018년도 후기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 제도 설명회 행정실_김현진 2018.09.11 334
공지 서울대 통합계정(SNU ID)을 활용한 국내·외 연구자료 활용방법 안내 webadmin 2018.09.06 327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905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9.05 462
공지 대학원논문연구 지도교수 부재(연구년 등)로 인한 수강신청건 행정실_김현진 2018.08.29 464
공지 응용전산물리 과목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08.20 907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500
공지 [알림]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8.08 841
공지 전문연구요원 선발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8.07 767
공지 HAAFOR NLP Challenge 2018 안내 (~9월23일) 행정실_김현진 2018.08.06 591
공지 [BK] 2018년 2학기 BK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8.07.24 1462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724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536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663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76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885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556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참여인력을 위한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2548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1783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3976
1877 BK국제협력경비(~2015년 2월) 지원 안내 file BK행정실 2014.04.16 44918
1876 BK참여대학원생 KRI 가입 요청 (~3/28) file BK행정실 2014.03.18 43412
1875 2014학년도 제1학기 학위논문 제출 [4] file 행정실김영희 2014.06.13 19773
1874 [안내] 대학원 입학전형 기준(영어성적) 변경 안내_<2018학년도 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6.04.14 19377
1873 IBS 연구단 운영방안 설명회 개최 안내 강상관계물질연구단 2014.06.11 19278
1872 2014학년도 2학기 주차등록 신청 안내 file 행정실 이선희 2014.08.29 18420
1871 2015_1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안내 file 행정실김영희 2014.12.03 17916
1870 [안내] 2016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file 행정실김영희 2016.04.06 17909
1869 2014학년도 제1학기 추가등록 일정 안내 행정실김영희 2014.03.07 17447
1868 [BK] 국제협력경비(~2016년 2월) 지원 안내 file BK행정실 2015.04.06 17195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