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만) : 2017.10.10() 10:00 ~ 10.13() 17:00까지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7.10.20.()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7.11.23.() 18:00이후 (http://admission.snu.ac.kr)

 

박사과정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82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601점이상, TOEFL IBT 86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7.10.13)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7.10.16()>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대학원 입학 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만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08(2015.11. 7.)-238(2017.09.17)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인터넷 작성 후 반드시 업로드>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82월 졸업예정자는 20171학기 성적까지)<별도제출>

         단,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 생략.

() TOEFL 성적표 원본 또는 성적이 기록되어 있는 인터넷 출력물 1<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각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7.10.16()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2017_2학기 강의조교 활동보고서 제출 행정실김영희 2017.12.13 85
공지 가정발송용 성적표 수령주소 갱신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12.13 94
공지 2017-2학기 물리학특수연구 보고서 제출 행정실_길효정 2017.12.13 143
공지 [논문제출] 2017학년도 제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행정실김영희 2017.12.11 133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 행정실김영희 2017.12.11 374
공지 [알림] 2017학년도 후기 지도교수 선정 절차 행정실김영희 2017.12.05 415
공지 2017학년도 2학기 강의 평가 실시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12.05 199
공지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과정 장학금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7.11.23 578
공지 [안내] 2018_1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1.22 251
공지 [논문심사] 2017_2 석.박사학위 논문심사대상자 및 심사위원 명단 행정실김영희 2017.10.31 891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71011현재 행정실김영희 2017.10.11 523
공지 [알림] 자시 과목별 합격자 명단_2017년 7월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7.08.25 1105
공지 [안내] 2017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7.06.29 1468
공지 [BK]국제협력경비(~2018년 2월)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7.04.07 2687
공지 2017년도 중앙도서관 외국학술지 신청 구독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01.18 13133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2308
공지 [안내] 2016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6.04.06 17688
1505 2017학년도 2학기「강의 중간 수강소감 조사」실시 계획 알림 file webadmin 2017.10.11 274
1504 [액체질소 공지]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조교 2017.10.10 37
1503 2017학년도 공과대학 수시모집 전형에 따른 휴강 및 건물 통제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10.10 101
1502 두렵습니다. [14] 스파이더맨 2017.09.29 808
1501 [BK] 2017-02 BK21플러스 석·박사 참여대학원생 서류 제출 안내(~10/20,금) + 미제출자 10월 31일까지 제출! [4] file BK행정실 2017.09.29 1498
1500 [액체질소 공지] 9월 28일부터 9월 29일까지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조교 2017.09.27 38
1499 [알림] 추석연휴 실험실 사전 안전점검 안내 [2] 행정실 오선근 2017.09.26 195
1498 [알림] SNU 무선랜 시설공사 및 중계기 설치 공사 안내 행정실 오선근 2017.09.26 80
» [안내] 2018학년도 물리학부 박사과정 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9.25 315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