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 : 2017. 4.17() 10:00 ~ 2017. 4.21() 17:00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7.04.28.()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7. 6. 8.() 18:00 이후(http://admission.snu.ac.kr)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8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 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551점이상,TOEFL IBT 79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7.4.21)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7.4.24()>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 (본교 대학원 입학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 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은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00(2015. 5. 3.) - 231(2017. 4. 2) 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웹상 입력>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78월 졸업예정자는 20162학기 성적까지)

          <별도 제출> ,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할 필요 없음.

() TOEFL 성적표 원본 1(TOEFL 성적지원자) <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7. 4.24()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납2차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10.17 26
공지 2018 전문연구요원 추가편입 대상자 공고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10.10 233
공지 자연대 강의실 사용 허가 지침 행정실_김현진 2018.10.10 160
공지 [BK] 2018년 2학기 물리학부 BK 참여 및 지원 대학원생 서류 제출 안내 (10/12(금)까지) BK행정실 2018.10.01 875
공지 2018학년도 제2차 교수채용 공고 (접수기간 : ~10/12 (금) 17:00) webadmin 2018.09.14 538
공지 2018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 대상자 선발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9.13 708
공지 [안내] 2018_2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9.11 701
공지 [알림] (구두)자격시험 시행_<2017학번부터 적용대상> 행정실김영희 2018.09.11 637
공지 2018년도 후기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 제도 설명회 행정실_김현진 2018.09.11 417
공지 서울대 통합계정(SNU ID)을 활용한 국내·외 연구자료 활용방법 안내 webadmin 2018.09.06 406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905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9.05 587
공지 대학원논문연구 지도교수 부재(연구년 등)로 인한 수강신청건 행정실_김현진 2018.08.29 556
공지 응용전산물리 과목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08.20 1025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576
공지 [BK] 2018년 2학기 BK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8.07.24 1599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799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608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737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836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957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664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4071
1319 나노베이스 라만분석서비스 50%할인 안내 데미한 2017.04.05 294
1318 통합경비시스템으로 변환 후 [1] 22동거주민 2017.04.05 329
1317 고 송희성 교수 추모 심포지엄 안내 (4/12~13) webadmin 2017.04.04 669
1316 [알림/입시] 2017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4.04 820
» [알림/입시] 2017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4.04 646
1314 56동 4층 남자화장실에서 스마트폰 놓고 가신 분. [1] 대학원생 2017.04.04 367
1313 [금융경제연구원]OECD 초청 강연 안내 행정실김영희 2017.04.03 136
1312 서울대학교 대표 모바일 "마이스누 앱" 개편 webadmin 2017.04.03 241
1311 [Math Colloquia] Creation of concepts for prediction models and quantitative trading 이주호 2017.04.03 182
1310 [알림] 자연대 통합경비시스템 운영 안내(4월 1일부터) 행정실 오선근 2017.03.31 252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