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 : 2017. 4.17() 10:00 ~ 2017. 4.21() 17:00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7.04.28.()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7. 6. 8.() 18:00 이후(http://admission.snu.ac.kr)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8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 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551점이상,TOEFL IBT 79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7.4.21)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7.4.24()>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 (본교 대학원 입학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 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은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00(2015. 5. 3.) - 231(2017. 4. 2) 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웹상 입력>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78월 졸업예정자는 20162학기 성적까지)

          <별도 제출> ,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할 필요 없음.

() TOEFL 성적표 원본 1(TOEFL 성적지원자) <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7. 4.24()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응용전산물리 과목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08.20 177
공지 TA 카드 작성 2018 2학기 조교장 유하늘 2018.08.16 227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137
공지 [안내]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8.08.14 179
공지 PhD position ESPCI Paris webadmin 2018.08.13 186
공지 [알림] 대학원 졸업축하연 행정실김영희 2018.08.13 221
공지 [안내]2018년 8월 대학원 졸업생 동창회비 납부 행정실김영희 2018.08.13 79
공지 [안내]2018_8월 졸업생대상 취업통계조사 협조요청(통합행정정보시스템 웹 설문참여) 행정실김영희 2018.08.09 86
공지 [알림] 제72회 후기 학위수여식 행정실김영희 2018.08.09 19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8.08 236
공지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S-CARD(학생증) 발급 [2] 행정실김영희 2018.08.07 174
공지 전문연구요원 선발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8.07 418
공지 HAAFOR NLP Challenge 2018 안내 (~9월23일) 행정실_김현진 2018.08.06 235
공지 [BK] 2018년 2학기 BK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8.07.24 901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7.24 376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알립니다. 행정실김영희 2018.07.18 487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409
공지 [알림/★☆중요!!] 2018학년도 1학기 자격시험 면제자 현황_20180702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7.02 755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366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483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204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참여인력을 위한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2060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1404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3611
1319 나노베이스 라만분석서비스 50%할인 안내 데미한 2017.04.05 288
1318 통합경비시스템으로 변환 후 [1] 22동거주민 2017.04.05 317
1317 고 송희성 교수 추모 심포지엄 안내 (4/12~13) webadmin 2017.04.04 668
1316 [알림/입시] 2017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4.04 817
» [알림/입시] 2017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4.04 644
1314 56동 4층 남자화장실에서 스마트폰 놓고 가신 분. [1] 대학원생 2017.04.04 366
1313 [금융경제연구원]OECD 초청 강연 안내 행정실김영희 2017.04.03 135
1312 서울대학교 대표 모바일 "마이스누 앱" 개편 webadmin 2017.04.03 240
1311 [Math Colloquia] Creation of concepts for prediction models and quantitative trading 이주호 2017.04.03 180
1310 [알림] 자연대 통합경비시스템 운영 안내(4월 1일부터) 행정실 오선근 2017.03.31 247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