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 : 2017. 4.17() 10:00 ~ 2017. 4.21() 17:00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7.04.28.()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7. 6. 8.() 18:00 이후(http://admission.snu.ac.kr)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8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 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551점이상,TOEFL IBT 79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7.4.21)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7.4.24()>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 (본교 대학원 입학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 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은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00(2015. 5. 3.) - 231(2017. 4. 2) 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웹상 입력>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78월 졸업예정자는 20162학기 성적까지)

          <별도 제출> ,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할 필요 없음.

() TOEFL 성적표 원본 1(TOEFL 성적지원자) <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7. 4.24()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분납 4차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5.23 57
공지 ICHEP2018 SEOUL (July 4 - 11, 2018 COEX, SEOUL) webadmin 2018.05.21 250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 행정실김영희 2018.05.11 85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170
공지 [논문심사] 2018_1 석.박사학위 논문심사대상자 및 심사위원 명단 행정실김영희 2018.04.28 769
공지 [논문심사] 2018_1 석.박사학위 심사용 논문 및 게재목록(Publication List)제출 행정실김영희 2018.04.28 518
공지 제9회 응집물질물리 여름학교 프로그램 및 수강신청/등록 안내 응집물질물리 여름학교 2018.04.27 569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625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1063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868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126현재 행정실김영희 2017.12.21 1282
공지 [안내] 2017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7.06.29 2942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2951
1728 BK국제협력경비(~2015년 2월) 지원 안내 file BK행정실 2014.04.16 44912
1727 BK참여대학원생 KRI 가입 요청 (~3/28) file BK행정실 2014.03.18 42440
1726 2014학년도 제1학기 학위논문 제출 [4] file 행정실김영희 2014.06.13 19768
1725 [안내] 대학원 입학전형 기준(영어성적) 변경 안내_<2018학년도 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6.04.14 19367
1724 IBS 연구단 운영방안 설명회 개최 안내 강상관계물질연구단 2014.06.11 19273
1723 2014학년도 2학기 주차등록 신청 안내 file 행정실 이선희 2014.08.29 18414
1722 2015_1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안내 file 행정실김영희 2014.12.03 17911
1721 [안내] 2016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file 행정실김영희 2016.04.06 17904
1720 2014학년도 제1학기 추가등록 일정 안내 행정실김영희 2014.03.07 17440
1719 [BK] 국제협력경비(~2016년 2월) 지원 안내 file BK행정실 2015.04.06 17189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