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개정된 내규에 따라 구두 자격시험을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합니다.

(,  1학기 전필과목 면제자와 7월 필기 자격시험 합격자는 아직 논문지도위원이 구성되지 않아 다음학기부터 신청 가능)

 

- 구두 자격시험 신청서 제출<학생> : 2018.10.05()까지

- 구두 자격시험 결과보고서 제출<교수> : 2018.11.30()까지

 

--------------------------------------------------------------------------------------------------------------------------------------------------

<대학원 입시 및 자시에 관한 내규 중 일부 발췌>

3(구두 자격시험)

필기 자격시험 합격자는 석박통합 6학기 이내, 박사과정 2학기 이내에 구두시험신청서와 5쪽 내외의 학위연구계획서를 제출함으로써 구두시험에

    응시하여 한다.

구두시험은 전공분야 지식과 학위 연구주제에 대한 이해도 및 학위 연구 계획을 심사한다.

구두시험은 매학기 첫 번째 달에 실시한다(3, 9). 구두시험의 구체적인 절차 및 방법은 대학원위원회에서 정한다.

심사위원은 3인으로 구성되며 지도교수를 포함하지 않는다. 심사위원은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대학원위원회에서 정한다.

구두시험은 2회까지 응시할 수 있으며 최소 6개월 후에 재응시가 가능하다. 구두시험은 석박통합 8학기까지 통과하여야 한다.

심사위원회는 지도교수와 협의하여 합격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구두시험결과보고서 (양식)로 작성하여 대학원위원회에 보고한다.

필기자격시험 불합격자도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구두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 경우 필기시험불합격임을 고려하여 필수과목에 대한 구술고사도 함께

    실시한다.

박사학위를 받기위해서는 구두시험 포함 3회 이상의 본심, 그리고 종심 및 공개발표를 가져야 한다.

--------------------------------------------------------------------------------------------------------------------------------------------------

 

물리천문학부장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_2학기 강의조교 활동보고서 제출 행정실김영희 2018.12.12 52
공지 [안내] 2019_1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12.12 16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후기 지도교수 선정 절차 행정실김영희 2018.12.07 259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물리학 특수연구 보고서 제출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12.07 130
공지 [안내]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알립니다. 행정실김영희 2018.12.07 143
공지 [안내] 2019년도 상반기 박사학위 취득자 통계조사 협조 요청 행정실김영희 2018.12.06 65
공지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장학금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8.11.30 293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_12월 셋째주 행정실김영희 2018.11.26 549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_12월 둘째주 행정실김영희 2018.11.21 602
공지 19학년도 수시 모집 면접 고사장 관련 강의실 사용 통제 행정실_김현진 2018.11.19 270
공지 KIAS-SNU Physics Winter Camp 2018 (12.26~01.04.) webadmin 2018.11.08 379
공지 교육부 '갑질 신고센터' 안내 webadmin 2018.11.01 238
공지 [논문심사]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심사대상자 및 심사위원 명단 행정실김영희 2018.10.29 552
공지 자연대 강의실 사용 허가 지침 행정실_김현진 2018.10.10 324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905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9.05 788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711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93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1046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839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4242
1868 22동 다운홀 무선인터넷 공유기 설치 문의 학부생 2018.09.15 104
1867 2018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 대상자 선발 안내 [2] file 행정실_김현진 2018.09.13 776
1866 [안내] 2019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9.13 392
1865 [알림] 2018년도 하절기 냉방 공급종료일 알림 [2] 행정실 오선근 2018.09.12 163
1864 [안내] 2018_2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9.11 866
» [알림] (구두)자격시험 시행_<2017학번부터 적용대상>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9.11 649
1862 2018년도 후기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 제도 설명회 file 행정실_김현진 2018.09.11 453
1861 [알림] 2018년도 하반기 개별냉난방 설비 정기점검 알림 행정실 오선근 2018.09.10 67
1860 서울대 통합계정(SNU ID)을 활용한 국내·외 연구자료 활용방법 안내 file webadmin 2018.09.06 436
1859 [안내] 2018년 연구노트 작성법 강연 개최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9.06 138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