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2018 학년도  제 2 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니 대상자는 모두 응시하기 바랍니다.

 

특히 , 석사과정 학생으로서  물리학부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아래 응시자격을 만족하는 학생은 모두

응시하기 바랍니다.

 

※※※ 2018년 7월에 시행된 자격시험 결과가 작년보다 한주정도 늦어질 예정입니다.

        8/29(수) 후기 졸업식이후에 그 결과를 대학원 게시판에 공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  석사박사통합과정에 재학중인 학생이 석사학위를 받고 졸업하기 위해 석사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응시할 경우

통합과정 포기원을 먼저 제출한 후 응시하기 바랍니다.

 

  

응시원서 접수

 

- 온라인 접수 및 제출기간 : 2018. 8.31(금) ~ 9.4(화)

 

[http://my.snu.ac.kr 로그인→학사정보→졸업→졸업시험신청→종합시험신청→신규→신청→신청과목정보

 

추가시험과목선택→저장]

 

 

응시원서(온라인 출력)  제출 : 지도교수 날인 후 물리천문학부행정실로 제출

 


- 영어과목은 자격을 취득하는 것으로서 응시원서를 제출하지 않음

 (, 입학 당시에 영어성적이 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점수에 미달된 학생은 새로운 TEPS/TOEFL 성적표 반드시 제출)

 

 응시자격

석사: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하고 9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박사: 박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하고 9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박사통합과정에서 4학기 이상 등록하고 36학점 이상 취득한 학생.

(, 박사 및 석박통합과정 학생은 물리학부 사정상 박사수료 후 논문지도위원이 구성된 후 응시)

(덧붙여, 2018년 8월 수료자의 경우 아직 논문지도위원이 구성되지 않아 다음학기부터 응시 가능)

 

 

시험과목

. 전공

- 석사: 온라인  응시  후  학부에서  시행한  자격시험으로  전공성적  대체

- 박사: 온라인 응시 후 학부 자체에서 전공시험 시행(석.박통합과정 포함)

. 외국어: 영어(TEPS 또는 TOEFL로 대체)

    ·TEPS: 2018학년도 이후 601점 이상(개정 TEPS 327점 이상), 2008학번 이후  551점  이상(개정 TEPS  298점 이상)

                       2001학번 이후 550점  이상2000학번 이전 501점  이상

    ·TOEFL(IBT): 2018학년도 이후 IBT  86점  이상, 2001학번  이후    79점  이상,  2000학번 이전  71점  이상

 

 

 

물리천문학부행정실 

 

댓글 0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후기 지도교수 선정 절차 행정실김영희 2018.12.07 175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물리학 특수연구 보고서 제출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12.07 95
공지 [안내]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알립니다. 행정실김영희 2018.12.07 120
공지 [안내] 2019년도 상반기 박사학위 취득자 통계조사 협조 요청 행정실김영희 2018.12.06 55
공지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장학금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8.11.30 271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_12월 셋째주 행정실김영희 2018.11.26 453
공지 [알림] 박사학위 논문 공개발표_12월 둘째주 행정실김영희 2018.11.21 519
공지 19학년도 수시 모집 면접 고사장 관련 강의실 사용 통제 행정실_김현진 2018.11.19 267
공지 KIAS-SNU Physics Winter Camp 2018 (12.26~01.04.) webadmin 2018.11.08 368
공지 교육부 '갑질 신고센터' 안내 webadmin 2018.11.01 233
공지 [논문심사]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심사대상자 및 심사위원 명단 행정실김영희 2018.10.29 536
공지 자연대 강의실 사용 허가 지침 행정실_김현진 2018.10.10 321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905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9.05 780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711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931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1046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834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4228
1832 TA 카드 작성 2018 2학기 조교장 유하늘 2018.08.16 450
1831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604
1830 [알림] 22동 1층 복도 물품 정리 안내(소방시설 점검) 행정실 오선근 2018.08.14 34
» [안내]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8.08.14 501
1828 [안내] 제72회(후기) 학위수여자 학위복 대여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8.14 185
1827 [알림] 26동 수변전설비(변전실) 공사를 위한 정전 안내 (22,23동 건물) 행정실 오선근 2018.08.13 42
1826 PhD position ESPCI Paris webadmin 2018.08.13 312
1825 [알림]대학원 졸업축하연 행정실김영희 2018.08.13 572
1824 [안내]2018년 8월 대학원 졸업생 동창회비 납부 행정실김영희 2018.08.13 192
1823 [액체 질소 공지] 8/13(월) ~ 8/15(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8.10 31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