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2018 학년도  제 2 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니 대상자는 모두 응시하기 바랍니다.

 

특히 , 석사과정 학생으로서  물리학부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아래 응시자격을 만족하는 학생은 모두

응시하기 바랍니다.

 

※※※ 2018년 7월에 시행된 자격시험 결과가 작년보다 한주정도 늦어질 예정입니다.

        8/29(수) 후기 졸업식이후에 그 결과를 대학원 게시판에 공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  석사박사통합과정에 재학중인 학생이 석사학위를 받고 졸업하기 위해 석사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응시할 경우

통합과정 포기원을 먼저 제출한 후 응시하기 바랍니다.

 

  

응시원서 접수

 

- 온라인 접수 및 제출기간 : 2018. 8.31(금) ~ 9.4(화)

 

[http://my.snu.ac.kr 로그인→학사정보→졸업→졸업시험신청→종합시험신청→신규→신청→신청과목정보

 

추가시험과목선택→저장]

 

 

응시원서(온라인 출력)  제출 : 지도교수 날인 후 물리천문학부행정실로 제출

 


- 영어과목은 자격을 취득하는 것으로서 응시원서를 제출하지 않음

 (, 입학 당시에 영어성적이 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점수에 미달된 학생은 새로운 TEPS/TOEFL 성적표 반드시 제출)

 

 응시자격

석사: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하고 9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박사: 박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하고 9학점이상 취득한 학생

박사통합과정에서 4학기 이상 등록하고 36학점 이상 취득한 학생.

(, 박사 및 석박통합과정 학생은 물리학부 사정상 박사수료 후 논문지도위원이 구성된 후 응시)

(덧붙여, 2018년 8월 수료자의 경우 아직 논문지도위원이 구성되지 않아 다음학기부터 응시 가능)

 

 

시험과목

. 전공

- 석사: 온라인  응시  후  학부에서  시행한  자격시험으로  전공성적  대체

- 박사: 온라인 응시 후 학부 자체에서 전공시험 시행(석.박통합과정 포함)

. 외국어: 영어(TEPS 또는 TOEFL로 대체)

    ·TEPS: 2018학년도 이후 601점 이상(개정 TEPS 327점 이상), 2008학번 이후  551점  이상(개정 TEPS  298점 이상)

                       2001학번 이후 550점  이상2000학번 이전 501점  이상

    ·TOEFL(IBT): 2018학년도 이후 IBT  86점  이상, 2001학번  이후    79점  이상,  2000학번 이전  71점  이상

 

 

 

물리천문학부행정실 

 

댓글 0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안내] 2019_1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9.02.19 189
공지 [안내] 2019년 2월 대학원 졸업생 동창회비 납부 행정실김영희 2019.02.19 86
공지 [알림] 제73회 전기 학위수여식 행정실김영희 2019.02.18 174
공지 [안내] 대학원 졸업축하연 [4] 행정실김영희 2019.02.18 369
공지 [안내] 제73회(전기) 학위수여식 학위복 대여 행정실김영희 2019.02.13 176
공지 [안내] 2019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수강신청 행정실김영희 2019.02.13 144
공지 [알림]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9.02.12 223
공지 2019년 4월 BK생활관 입주 희망자 신청 안내 webadmin 2019.02.11 191
공지 [안내] 2019년도 WIN 장학생 선발 행정실김영희 2019.02.11 335
공지 [안내] 2019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9.02.07 330
공지 2019년 1학기 BK 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9.02.07 494
공지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발급 행정실김영희 2019.01.21 167
공지 [안내] S-CARD 농협은행 연계 스누 머니(SNU Money) 사용 정지 및 환불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9.01.16 123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90123현재 행정실김영희 2019.01.02 515
공지 [안내] 2019년도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12.26 240
공지 [안내] 2019_1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12.12 114
공지 [안내]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알립니다. 행정실김영희 2018.12.07 470
공지 자연대 강의실 사용 허가 지침 행정실_김현진 2018.10.10 387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737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954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1071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983
공지 [BK]BK21플러스사업 건강한 연구 환경 조성 동영상 수강 안내(2019년 2월 28일까지 의무 수강) [9] BK행정실 2018.04.05 3379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4465
» [안내]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8.08.14 540
1828 [안내] 제72회(후기) 학위수여자 학위복 대여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8.14 192
1827 [알림] 26동 수변전설비(변전실) 공사를 위한 정전 안내 (22,23동 건물) 행정실 오선근 2018.08.13 51
1826 PhD position ESPCI Paris webadmin 2018.08.13 332
1825 [알림]대학원 졸업축하연 행정실김영희 2018.08.13 584
1824 [안내]2018년 8월 대학원 졸업생 동창회비 납부 행정실김영희 2018.08.13 206
1823 [액체 질소 공지] 8/13(월) ~ 8/15(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8.10 35
1822 23동 샤워실 잠그는 사용자 23동샤워실 2018.08.10 238
1821 [알림] 도시가스 인입공사 알림(26동 재건축공사 관련) [1] 행정실 오선근 2018.08.09 73
1820 [안내]2018_8월 졸업생대상 취업통계조사 협조요청(통합행정정보시스템 웹 설문참여)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8.09 180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