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X-Corps 사업단장 서은석입니다.
 
2017년도에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 (이하 X-Corps)” 이 첫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제 2X-Corps 연구팀들을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의 취지는 이공계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하는 다학제적 연구팀의 연구과제 지원을 통해 기업의 실전문제 해결 역량을 가진 이공계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올해에도 저희 연구 사업단에서는 이공계 학생 중심의 실전문제연구팀 (X-Corps) 20여 개 팀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실전문제 연구팀들을 모집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연구주제 (예시):
-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 및 애로기술
- 특화발전 분야: IoT, 로봇/인공지능, 스마트시스템 등
- 자유주제: 실험실 문제, 적정기술 문제 등
- 창업을 위한 창의적 문제 등

2018 년도 팀 지원비: 팀당 약 700만원 내외 (과제수행비 최대 500만원 + 연구수당 200만원)
-  범용성 장비 구매 불가, 연구계획서에 과제수행비 사용 용도를 간단하게 서술 요망


팀 구성: 팀장, 팀원, 지도교수 및 산업체 멘토로 구성 (*유첨의 공고문 참조)


지원방법
실전문제연구팀들은 연구주제, 팀 구성, 연구 절차, 그리고 연구결과 활용계획 등을 2 페이지 내외로 작성하여 연구단에 온라인 제출 (제출 양식 참조)

 

 

 



연구사업 진행일정:
2018328() : 실전문제연구팀 모집 공고
2018416() : 실전문제연구팀 지원 마감
2018417() ~ 426() : 심사 및 참여팀 선정
2018427() : 실전문제연구팀 최종 선정팀 공지
201851() ~ : 연구 개시


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연구제안서 제출 기간: 328~ 41618:00 까지
연구제안서 제출 이메일: delight12@snu.ac.kr
담당자: 유해영 (880-2267)

선정된 연구팀들에게는 추후 연구 일정 및 예산집행에 대해 별도로 안내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면접일정] 2018학년도 석사/석박통합과정 후기모집 행정실김영희 2018.04.25 98
공지 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4.20 158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분납 2차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4.19 101
공지 제5회 명사초청 특강 (연사 : 김명자 (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webadmin 2018.04.18 195
공지 2018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1] 행정실_김현진 2018.04.17 330
공지 [고등과학원] 4월 대중강연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4.11 397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397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699
공지 [안내] 2018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모 행정실김영희 2018.04.05 345
공지 [안내] 2018_1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3.19 833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710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126현재 행정실김영희 2017.12.21 1123
공지 [안내] 2017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7.06.29 2657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2791
1686 [안내] 연구 관리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행정실김영희 2018.04.06 115
1685 [안내] 2018 학생건강검진 참여 독려 및 검진 홍보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6 72
1684 4/9(월)~4/11(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4.06 28
1683 22동 2층 화장실 가방 찾아가세요 22동 학생 2018.04.06 109
» 제 2기 X-Corps 연구팀 모집 안내(재) 행정실_김현진 2018.04.05 348
1681 [알림/입시] 2018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425
1680 [알림/입시] 2018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213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