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X-Corps 사업단장 서은석입니다.
 
2017년도에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 (이하 X-Corps)” 이 첫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제 2X-Corps 연구팀들을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의 취지는 이공계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하는 다학제적 연구팀의 연구과제 지원을 통해 기업의 실전문제 해결 역량을 가진 이공계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올해에도 저희 연구 사업단에서는 이공계 학생 중심의 실전문제연구팀 (X-Corps) 20여 개 팀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실전문제 연구팀들을 모집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연구주제 (예시):
-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 및 애로기술
- 특화발전 분야: IoT, 로봇/인공지능, 스마트시스템 등
- 자유주제: 실험실 문제, 적정기술 문제 등
- 창업을 위한 창의적 문제 등

2018 년도 팀 지원비: 팀당 약 700만원 내외 (과제수행비 최대 500만원 + 연구수당 200만원)
-  범용성 장비 구매 불가, 연구계획서에 과제수행비 사용 용도를 간단하게 서술 요망


팀 구성: 팀장, 팀원, 지도교수 및 산업체 멘토로 구성 (*유첨의 공고문 참조)


지원방법
실전문제연구팀들은 연구주제, 팀 구성, 연구 절차, 그리고 연구결과 활용계획 등을 2 페이지 내외로 작성하여 연구단에 온라인 제출 (제출 양식 참조)

 

 

 



연구사업 진행일정:
2018328() : 실전문제연구팀 모집 공고
2018416() : 실전문제연구팀 지원 마감
2018417() ~ 426() : 심사 및 참여팀 선정
2018427() : 실전문제연구팀 최종 선정팀 공지
201851() ~ : 연구 개시


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연구제안서 제출 기간: 328~ 41618:00 까지
연구제안서 제출 이메일: delight12@snu.ac.kr
담당자: 유해영 (880-2267)

선정된 연구팀들에게는 추후 연구 일정 및 예산집행에 대해 별도로 안내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최종 수납계획_★☆ 행정실김영희 2018.09.18 242
공지 2018학년도 제2차 교수채용 공고 (접수기간 : ~10/12 (금) 17:00) webadmin 2018.09.14 374
공지 [타교출신/학점인정] 2018_2 본교 입학전 타교 수학학점 인정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8.09.17 217
공지 [학점인정] 2018_2 대학원 교과학점 통산인정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8.09.17 221
공지 2018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 대상자 선발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9.13 491
공지 [안내] 2019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행정실김영희 2018.09.13 291
공지 [안내] 2018_2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9.11 354
공지 [알림] (구두)자격시험 시행_<2017학번부터 적용대상> 행정실김영희 2018.09.11 492
공지 2018년도 후기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 제도 설명회 행정실_김현진 2018.09.11 334
공지 서울대 통합계정(SNU ID)을 활용한 국내·외 연구자료 활용방법 안내 webadmin 2018.09.06 327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905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9.05 461
공지 대학원논문연구 지도교수 부재(연구년 등)로 인한 수강신청건 행정실_김현진 2018.08.29 464
공지 응용전산물리 과목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08.20 907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500
공지 [알림]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8.08 841
공지 전문연구요원 선발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8.07 767
공지 HAAFOR NLP Challenge 2018 안내 (~9월23일) 행정실_김현진 2018.08.06 591
공지 [BK] 2018년 2학기 BK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8.07.24 1462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724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536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663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76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885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556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참여인력을 위한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2548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1783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3976
1685 [안내] 연구 관리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행정실김영희 2018.04.06 121
1684 [안내] 2018 학생건강검진 참여 독려 및 검진 홍보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6 77
1683 4/9(월)~4/11(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4.06 37
1682 22동 2층 화장실 가방 찾아가세요 22동 학생 2018.04.06 119
» 제 2기 X-Corps 연구팀 모집 안내(재) 행정실_김현진 2018.04.05 367
1680 [알림/입시] 2018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458
1679 [알림/입시] 2018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226
1678 [안내] 2018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모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441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