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 : 2018. 4.16() 10:00 ~ 2018. 4.20() 17:00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8. 4.30.()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8. 6. 7.() 18:00 이후(http://admission.snu.ac.kr)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88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 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601점이상,TOEFL IBT 86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8. 4.20)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8. 4.23()>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 (본교 대학원 입학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 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16(2016. 5.14.) - 247(2018. 4. 7) 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웹상 입력>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88월 졸업예정자는 20172학기 성적까지)

         <별도 제출> ,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할 필요 없음.

() TOEFL 성적표 원본 1(TOEFL 성적지원자) <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8.4.23()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물리천문학부행정실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3
공지 [알림]2018_8월 대학원 수료예정자 및 학위수여예정자 성적확인 행정실김영희 2018.07.13 117
공지 적성검사 문항 개발자 모집 공고 (주)ACG 행정실_김현진 2018.07.06 174
공지 [안내] 석·박사통계조사 시행계획 및 협조 요청<2018.8월 졸업예정자> 행정실김영희 2018.07.03 186
공지 [알림/★☆중요!!] 2018학년도 1학기 자격시험 면제자 현황_20180702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7.02 446
공지 저차원 초전도체 특별강연 (Prof. Philip Kim (Harvard Univ. / SNU)) [2] webadmin 2018.06.26 765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전기 대학원생 지도교수 선정(2Round 포함) 행정실김영희 2018.06.25 817
공지 [BK] 2018년 2학기 석사 신입생 대상 BK Frontier Fellowship 대상자 지원 안내(~7/13(금)) BK행정실 2018.06.21 291
공지 [안내] 2018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8.06.19 152
공지 BK Postdoctoral Positions BK행정실 2018.06.15 368
공지 BK Contract Professor Position BK행정실 2018.06.15 301
공지 [학위논문] 2018학년도 제1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행정실김영희 2018.06.08 431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211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341
공지 [안내/중요★☆!!] 2018년 7월 물리학부 (과목별)자격시험 시행_(내용수정 참고_20180713) [4] 행정실김영희 2018.05.31 1716
공지 ICHEP2018 SEOUL (July 4 - 11, 2018 COEX, SEOUL) webadmin 2018.05.21 830
공지 [알림] 2018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8.05.09 516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969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1638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1188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3271
1684 [안내] 2018 학생건강검진 참여 독려 및 검진 홍보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6 74
1683 4/9(월)~4/11(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4.06 34
1682 22동 2층 화장실 가방 찾아가세요 22동 학생 2018.04.06 117
1681 제 2기 X-Corps 연구팀 모집 안내(재) 행정실_김현진 2018.04.05 363
1680 [알림/입시] 2018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442
» [알림/입시] 2018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219
1678 [안내] 2018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모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431
1677 [안내] 2018년 4월 산학협력단 R&D교육센터 이러닝 교육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4 73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