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 : 2018. 4.16() 10:00 ~ 2018. 4.20() 17:00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8. 4.30.()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8. 6. 7.() 18:00 이후(http://admission.snu.ac.kr)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88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 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601점이상,TOEFL IBT 86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8. 4.20)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8. 4.23()>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 (본교 대학원 입학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 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16(2016. 5.14.) - 247(2018. 4. 7) 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웹상 입력>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88월 졸업예정자는 20172학기 성적까지)

         <별도 제출> ,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할 필요 없음.

() TOEFL 성적표 원본 1(TOEFL 성적지원자) <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8.4.23()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물리천문학부행정실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면접일정] 2018학년도 석사/석박통합과정 후기모집 행정실김영희 2018.04.25 98
공지 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4.20 158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분납 2차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4.19 101
공지 제5회 명사초청 특강 (연사 : 김명자 (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webadmin 2018.04.18 195
공지 2018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1] 행정실_김현진 2018.04.17 330
공지 [고등과학원] 4월 대중강연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4.11 397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397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699
공지 [안내] 2018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모 행정실김영희 2018.04.05 345
공지 [안내] 2018_1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3.19 833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710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80126현재 행정실김영희 2017.12.21 1123
공지 [안내] 2017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7.06.29 2657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2791
1686 [안내] 연구 관리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행정실김영희 2018.04.06 115
1685 [안내] 2018 학생건강검진 참여 독려 및 검진 홍보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6 72
1684 4/9(월)~4/11(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4.06 28
1683 22동 2층 화장실 가방 찾아가세요 22동 학생 2018.04.06 109
1682 제 2기 X-Corps 연구팀 모집 안내(재) 행정실_김현진 2018.04.05 348
1681 [알림/입시] 2018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425
» [알림/입시] 2018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8.04.05 213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