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만) : 2017.10.10() 10:00 ~ 10.13() 17:00까지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7.10.20.()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7.11.23.() 18:00이후 (http://admission.snu.ac.kr)

 

박사과정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82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601점이상, TOEFL IBT 86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7.10.13)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7.10.16()>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대학원 입학 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만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08(2015.11. 7.)-238(2017.09.17)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인터넷 작성 후 반드시 업로드>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82월 졸업예정자는 20171학기 성적까지)<별도제출>

         단,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 생략.

() TOEFL 성적표 원본 또는 성적이 기록되어 있는 인터넷 출력물 1<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각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7.10.16()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TA 카드 작성 2018 2학기 조교장 유하늘 2018.08.16 188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121
공지 [안내]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8.08.14 157
공지 PhD position ESPCI Paris webadmin 2018.08.13 172
공지 [알림] 대학원 졸업축하연 행정실김영희 2018.08.13 200
공지 [안내]2018년 8월 대학원 졸업생 동창회비 납부 행정실김영희 2018.08.13 73
공지 [안내]2018_8월 졸업생대상 취업통계조사 협조요청(통합행정정보시스템 웹 설문참여) 행정실김영희 2018.08.09 84
공지 [알림] 제72회 후기 학위수여식 행정실김영희 2018.08.09 182
공지 [알림]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8.08 218
공지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S-CARD(학생증) 발급 [2] 행정실김영희 2018.08.07 171
공지 전문연구요원 선발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8.07 407
공지 HAAFOR NLP Challenge 2018 안내 (~9월23일) 행정실_김현진 2018.08.06 227
공지 [BK] 2018년 2학기 BK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8.07.24 881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7.24 364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알립니다. 행정실김영희 2018.07.18 483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406
공지 [알림/★☆중요!!] 2018학년도 1학기 자격시험 면제자 현황_20180702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7.02 747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363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481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198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참여인력을 위한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2043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1399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3608
1504 2017학년도 2학기「강의 중간 수강소감 조사」실시 계획 알림 file webadmin 2017.10.11 288
1503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71011현재 file 행정실김영희 2017.10.11 600
1502 [액체질소 공지]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조교 2017.10.10 49
1501 2017학년도 공과대학 수시모집 전형에 따른 휴강 및 건물 통제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10.10 114
1500 두렵습니다. [14] 스파이더맨 2017.09.29 848
1499 [BK] 2017-02 BK21플러스 석·박사 참여대학원생 서류 제출 안내(~10/20,금) + 미제출자 10월 31일까지 제출! [4] file BK행정실 2017.09.29 1586
1498 [액체질소 공지] 9월 28일부터 9월 29일까지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조교 2017.09.27 49
1497 [알림] 추석연휴 실험실 사전 안전점검 안내 [2] 행정실 오선근 2017.09.26 207
1496 [알림] SNU 무선랜 시설공사 및 중계기 설치 공사 안내 행정실 오선근 2017.09.26 95
» [안내] 2018학년도 물리학부 박사과정 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9.25 353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