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모집일정

- 지원서 접수(인터넷) : 2017. 4.17() 10:00 ~ 2017. 4.21() 17:00

*입학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에 접속하기 바람

- 면접 및 구술고사: 2017.04.28.() 10:00 ~ 세부일정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2017. 6. 8.() 18:00 이후(http://admission.snu.ac.kr)

 

지원자격

1) 지원자격: 국내외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8월까지 취득예정자

(지원 모집단위와 동종계통 학부() 또는 전공의 석사학위에 한함)

2) 전형요소: 서류심사, 면접 및 구술고사, 영어(TEPS 551점이상,TOEFL IBT 79점이상)

- TEPS TOEFL 성적은 지원서 접수마감일(2017.4.21)을 기준으로 2 이내에 응시하여 적어도 서류보완일<2017.4.24()>까지 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학지원서에 기재한 1개의 성적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 본교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적 (본교 대학원 입학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 인정 받은 석사학위자의 영어성적)은 유효기간을 예외 적용함

*TEPS 성적의 경우 제200(2015. 5. 3.) - 231(2017. 4. 2) 정기시험 응시성적 제출 가능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 자기소개 및 수학(연구)계획서 <웹상 입력>

() 사진: 탈모 상반신의 사진을 반드시 파일(jpg,gif )로 입학지원서 사진란에 첨부

() 학사과정, 석사과정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각 1(20178월 졸업예정자는 20162학기 성적까지)

          <별도 제출> , 본교 졸업(예정)생은 제출할 필요 없음.

() TOEFL 성적표 원본 1(TOEFL 성적지원자) <별도 제출 >

- TEPS 정기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경우 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아니하고 지원서에 응시일자만 기재

() 지도교수 1인 추천서* [양식 물리학부 홈페이지 (http://www.physics.snu.ac.kr)]

*, 본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가 지도교수와 다른 학생은 해당 2인의 추천서가 필요함.

  타교출신의 경우 박사과정 지도예정교수의 추천서와 출신학교의 학과 교수 1인의 추천서를 제출

 

(주의)

 

추천서는 밀봉해서 2017. 4.24()까지 추천자 또는 해당 학생이 물리천문학부 행정실(56216)로 제출.

추천자가 우편이나 Fax로 물리천문학부 대학원입시 담당자 앞으로 보내셔도 됩니다.(, Fax로 제출시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람.)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7학년도 2학기「강의 중간 수강소감 조사」실시 계획 알림 webadmin 2017.10.11 74
공지 [알림/★☆중요!!] 자격시험 면제자 및 합격자 현황_20171011현재 행정실김영희 2017.10.11 290
공지 [BK] 2017-02 BK21플러스 석·박사 참여대학원생 서류 제출 안내(~10/20,금) BK행정실 2017.09.29 472
공지 [안내] 2018학년도 물리학부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전기모집 행정실김영희 2017.09.20 678
공지 [학점인정] 2017_2 대학원 교과학점 통산인정 신청 행정실김영희 2017.09.18 327
공지 행정실 담당 및 전화번호 변경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09.11 364
공지 [안내] 2017_2학기 석사·박사 학위논문심사 계획 행정실김영희 2017.09.07 682
공지 [알림] 자시 과목별 합격자 명단_2017년 7월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7.08.25 947
공지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webadmin 2017.07.19 979
공지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7.07.19 1133
공지 [안내] 2017년도 연구활동종사자 상해보험 이용 행정실김영희 2017.06.29 981
공지 [안내] 2017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06.14 451
공지 [BK]국제협력경비(~2018년 2월)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7.04.07 2140
공지 2017년도 중앙도서관 외국학술지 신청 구독 안내 행정실_길효정 2017.01.18 12647
공지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2133
공지 [안내] 2016학년도 학교경영자 배상 책임보험 가입 행정실김영희 2016.04.06 17657
1319 고 송희성 교수 추모 심포지엄 안내 (4/12~13) webadmin 2017.04.04 643
1318 [알림/입시] 2017학년도 석사과정/석사박사통합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4.04 779
» [알림/입시] 2017학년도 박사과정 후기모집 file 행정실김영희 2017.04.04 621
1316 56동 4층 남자화장실에서 스마트폰 놓고 가신 분. [1] 대학원생 2017.04.04 348
1315 [금융경제연구원]OECD 초청 강연 안내 행정실김영희 2017.04.03 123
1314 서울대학교 대표 모바일 "마이스누 앱" 개편 webadmin 2017.04.03 213
1313 [Math Colloquia] Creation of concepts for prediction models and quantitative trading 이주호 2017.04.03 162
1312 [알림] 자연대 통합경비시스템 운영 안내(4월 1일부터) 행정실 오선근 2017.03.31 221
1311 [알림] 2017년 4월 인권/성평등 교육의 날 안내 file 물리천문학부 2017.03.31 150
1310 [알림] 환경안전교육 수료증 배부 행정실 오선근 2017.03.30 175
이전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