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지난 6월16일 물리학부 내규가 일부 개정되어 몇차례 수정를 거쳐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관련 규정 아래와 같이 공포합니다.

 

ㅁ 정정내용 :  적용 시기 명확화

             

ㅁ 주요골자

  - 전공분야과목/타분야과목 이수 상세히 명시

  - 자격시험 필기(또는 과목수강)와 구두시험으로 시행

 

적용시기 

     대학원 이수규정 :  2017학년도 입학생부터

     자격시험(구두/필기) : 2017학년도 입학생부터 

     자격시험(필기) : 2017학년도 이전 재학생들에게도 소급적용

                     

 

ㅁ 질의에 대한 답변

  -  대학원연구입문

      : 종전과 동일하게 강의없는 과목으로 포함

  -  고급실험

      : 교과목분류표 중 기타로 분류된 고급실험(이론전공 해당) 과목은 타분야과목으로만 인정

  

덧붙여 설명하자면 기존대로 총 이수학점 60학점 중 강의과목36(이론39)학점/강의없는 과목24(이론21)학점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강의없는 과목이란 대학원연구입문/물리학특수연구1~6/대학원논문연구를 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yhk@snu.ac.kr로 문의

   

     

 

 

 

물리천문학부장

댓글 0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응용전산물리 과목 공지 행정실_김현진 2018.08.20 245
공지 TA 카드 작성 2018 2학기 조교장 유하늘 2018.08.16 244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실 수시예약 제한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8.16 147
공지 [안내] 2018_2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행정실김영희 2018.08.14 188
공지 [안내] 제72회(후기) 학위수여자 학위복 대여 행정실김영희 2018.08.14 50
공지 PhD position ESPCI Paris webadmin 2018.08.13 200
공지 [알림] 대학원 졸업축하연 행정실김영희 2018.08.13 248
공지 [안내]2018년 8월 대학원 졸업생 동창회비 납부 행정실김영희 2018.08.13 88
공지 [안내]2018_8월 졸업생대상 취업통계조사 협조요청(통합행정정보시스템 웹 설문참여) 행정실김영희 2018.08.09 90
공지 [알림] 제72회 후기 학위수여식 행정실김영희 2018.08.09 206
공지 [알림]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8.08 259
공지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S-CARD(학생증) 발급 [2] 행정실김영희 2018.08.07 179
공지 전문연구요원 선발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안내 [2] 행정실_김현진 2018.08.07 428
공지 HAAFOR NLP Challenge 2018 안내 (~9월23일) 행정실_김현진 2018.08.06 243
공지 [BK] 2018년 2학기 BK장학 선정 결과 안내 BK행정실 2018.07.24 913
공지 [알림] 2018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행정실김영희 2018.07.24 412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알립니다. 행정실김영희 2018.07.18 493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행정실_김현진 2018.07.16 415
공지 [알림/★☆중요!!] 2018학년도 1학기 자격시험 면제자 현황_20180702현재 행정실김영희 2018.07.02 759
공지 [안내] 2018_2 복학(귀), 재입학(복적), 휴학 및 등록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8.06.07 370
공지 [알림] 수입(제조) 화학물질 신고 안내(필수사항) 행정실 오선근 2018.05.31 486
공지 BK21플러스사업 6차년도(2018년 3월~2019년 2월) 국제협력경비 지원 안내 BK행정실 2018.04.05 1213
공지 [BK]BK21 플러스 사업 참여인력을 위한 대학원생 인권 침해 예방 온라인 교육 동영상 수강 안내(2018년 8월 31일까지 의무 수강) [7] BK행정실 2018.04.05 2077
공지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및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전형 일정 행정실김영희 2017.12.29 1410
» [안내/중요!!★☆] 대학원 관련 내규 일부 개정_<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필독★> 행정실김영희 2016.12.06 13615
1836 [액체 질소 공지]8/21(화) ~ 8/22(수) 액체질소 공급이 불가합니다. 질소 조교 2018.08.20 16
1835 [알림] 2018년 8월 안전환경 신규교육 실시 안내 file 행정실 오선근 2018.08.20 45
1834 [알림] 정전 시간 변경 안내 (22,23동 건물) 행정실 오선근 2018.08.20 63
1833 [알림] 화장실 내 불법촬영 의심부위 특별점검 알림 행정실 오선근 2018.08.20 88
1832 [필독]TA 카드 작성 2018 2학기 조교장 유하늘 2018.08.16 99
1831 [알림] 2018년도 하반기 안전환경 정기교육 안내 file 행정실 오선근 2018.08.16 48
1830 [알림] 22동 1층 복도 물품 정리 안내(소방시설 점검) 행정실 오선근 2018.08.14 25
이전 게시판